북한산국립공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나누리 캠프' 대상자 모집
상태바
북한산국립공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나누리 캠프' 대상자 모집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18일 17시 1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 듣고 만들고 대화하는, 상호소통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아토피와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 가족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건강나누리 캠프'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2009년도부터 해마다 환경성 질환(아토피, 천식, 비염 등)으로 스트레스와 정서적 위축감이 심한 아동 가족을 위해 북한산국립공원과 연계해 건강 나누리 캠프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숲 속 캠프 운영이 어려워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 온라인 캠프를 11월까지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 가족이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실제 캠프에 참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의(상계백병원 김창근교수)의 부모 교육' 코너에서는 평소 궁금했던 환경성질환 바로알기와 생활 속 식품 및 환경 관리에 대해 실시간 묻고 답하는 현장감 있는 참여가 이뤄진다.

'라이브 숲 해설' 코너에서는 사슴벌레, 사시나무, 아까시나무, 도토리열매 등 도봉산 속 생태계를 숲 해설가의 발걸음을 따라 실시간 생생하게 관찰한다. 또 즉석에서 풀어보는 퀴즈도 더해져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캠프날짜는 9월 20일, 10월 4일, 10월 18일, 11월 1일, 11월 22일로 총 5회차 진행한다. 각 회차 시작 일주일 전까지 3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많은 피로도를 느끼고 계실 아이와 학부모들이 잔잔하게 감동받을 수 있는 유익한 캠프가 되길 기대한다"며 "건강과 더불어 긍정의 에너지도 함께 얻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