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QM6 LPe' 국내 LPG승용 전체 판매 1위
상태바
상반기 'QM6 LPe' 국내 LPG승용 전체 판매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LPG 승용차 시장 점유율 7.2% 차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더 뉴 QM6 LPe.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더 뉴 QM6 LPe.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의 대표차종 QM6 LPe가 2020년 상반기에만 총 1만5155대 판매되며 국내 시판 중인 LPG 승용차 전체에서 판매 1위에 올랐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월~6월) 국내 LPG 승용차 시장 전체 판매대수는 5만8126대로 전체 승용시장(80만7722대)에서 7.2%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늘어난 수치로 전체 승용 시장에서 LPG 모델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다.

올해 상반기 기준 국내 시판 중인 LPG 승용차는 경차 1종, 준중형 1종, 중형 4중, 준대형 2종 등 총 8종이다. 중형에 속하는 르노삼성 QM6 LPe는 국내시장 전체 세그먼트를 통틀어 유일한 LPG SUV이며 지난 상반기 국내 LPG 승용차 시장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년 6월 QM6 LPe를 출시하며 다시 한 번 기존의 틀을 깼다. 지난 2017년 9월 GDe 모델을 출시해 'SUV=디젤'이라는 공식을 깨뜨리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였고 이어 QM6 LPe를 통해 시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SUV가 광범위한 인기를 얻으며 이제는 또 하나의 승용차로 자리 잡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경제성까지 더한 LPG SUV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차가 바로 QM6 LPe"라며 "앞으로도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