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특혜 휴가 의혹' 추미애 아들·보좌관 주말 소환조사
상태바
검찰, '특혜 휴가 의혹' 추미애 아들·보좌관 주말 소환조사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14일 20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사진= 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 모(27) 씨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서 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추 장관의 전 보좌관도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동부지검 형사1부(김덕곤 부장검사)는 지난 12일 추 장관의 전 보좌관 A씨를 불러 조사한 데 이어 13일에는 서 씨를 조사했다고 14일 밝혔다.

서 씨는 2017년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미2사단지역대 소속 카투사로 복무하면서 휴가 연장 승인을 받지 못했는데도 부대에 복귀하지 않는 등 각종 특혜를 누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휴가 연장 과정에서 당시 추 장관의 보좌관이었던 A씨가 군에 전화를 하는 등 외압을 행사해 이를 무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검찰은 최근 서 씨가 복무한 군부대 지역대장이었던 예비역 중령 B씨와 당시 부대 지원 장교인 C대위, 2017년 6월 25일 서 씨의 미복귀 보고를 받았다는 당직 사병 D씨 등을 잇달아 불러 조사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중 C대위와 D씨는 지난 6월에 조사를 받은 뒤 약 3개월 만에 재소환됐다.

검찰은 이들을 불러 조사하며 서 씨의 휴가가 연장된 경위와 이 과정에서 청탁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