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홈술족' 증가
상태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홈술족' 증가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13일 09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화되면서 '홈술족'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평일부터 주말까지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의 7~8월 와인과 위스키는 각 64%, 46%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신장 트렌드가 추석 선물세트까지 이어진다고 판단, 기존 공급자에서 소비자 중심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와인·위스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먼저 소비자가 원하는 와인을 선택해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DIY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 구매의 다양성을 확보하려는 트렌드로 바뀌면서 받는 이의 성향과 취향을 고려해 국가와 품종, 가격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내부를 금색 장식으로 꾸미는 등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와인 선물 케이스 2종을 제작해 와인 가격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와인 쇼핑 매장을 구현하고자 '비비노(VIVINO)' 어플리케이션 상의 고 평점 와인 세트를 새롭게 입점시켜 선물세트화 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7월 전 세계 1등 와인앱인 비비노사와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마트24 주류 상품군의 8월 매출액도 증가했다. 이마트24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23.9%, 소주 38.6%, 와인 145.5%, 양주 106.8% 등을 기록했으며, 냉동/냉장/마른 안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6% 증가하며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된 8월 30일~9월 8일까지 서울 지역 매장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증가율은 맥주 46.9%, 소주 75.7%, 와인 225.4%, 양주 175.2%로 타지역 대비 증가세가 훨씬 높았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집에서 간단한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추석에 귀향을 포기하는 고객들까지 생각하면 매출 성장률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