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대체육 메뉴 '얼터밋 썹' 첫선
상태바
써브웨이, 대체육 메뉴 '얼터밋 썹' 첫선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08일 15시 1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써브웨이가 식물성 고기로 만든 샌드위치 '얼터밋 썹'을 출시했다.

얼터밋 썹은 써브웨이가 최근 출시한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 'K-바비큐 샌드위치'의 대체육 버전으로 써브웨이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다.

얼터밋(altermeat)은 '대체육'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얼터너티브 미트'(alternative meat)의 줄임말이다. 실제 고기와 유사한 식감의 식물성 고기에 특제 K-바비큐 소스를 더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얼터밋 썹에 사용되는 대체육은 밀 단백과 대두 단백을 최적 배율로 조합한 식물성 단백에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 곡물을 추가해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다. 실제 소고기와 단백질 함량은 비슷하면서도 칼로리는 낮고 포화지방은 절반 수준이다.

써브웨이는 얼터밋 썹을 더 가볍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화이트, 위트, 하티 3종 중 빵을 고르고 치즈는 제외한 뒤 기본 채소 8종을 취향대로 넣어 먹는 것을 추천했다. 소스는 스위트 칠리, 스위트 어니언, 머스타드, 핫칠리, 올리브 오일, 레드와인식초 또는 소금과 후추 중에서 선택하고 아보카도 토핑을 추가해도 좋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얼터밋 샌드위치는 K-바비큐 샌드위치와 더불어 써브웨이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라며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분들은 물론,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