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인천~청두 운항 5개월만에 재개
상태바
아시아나, 인천~청두 운항 5개월만에 재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07일 10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10일 인천∼중국 청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을 중단한 지 5개월 만이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의 한중 노선은 인천∼창춘, 인천∼난징에 이어 총 3개의 노선이 운항하게 된다.

인천∼청두 노선은 주 1회 목요일 밤 10시 50분 인천에서 출발해 다음 날 새벽 2시 15분 청두에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중간 노선 증편을 위해 중국 민항국과 적극적으로 협의하며 운항 재개 허가 방안을 지속해서 추진해왔다. 특히 중국으로 입국하려는 비즈니스 고객과 교민, 한국을 경유하는 환승객 수송을 위해 증편에 총력을 다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일 국가간 필수 인력 교류와 무역 수요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토대로 오는 25일까지 주 1회 인천∼충칭 노선의 전세기를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한중간 노선 증편으로 항공편 부족으로 인한 현지 교민, 유학생, 기업체의 어려움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한중간 항공편 운항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