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
상태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이 한국방송대상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난 2일 KBS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이 제47회 한국방송대상 연예오락TV 부문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BS한국방송과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한 '별 헤는 밤'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었던 지난해 방송된 후 시청자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여운을 선물하며 호평을 받았다.

민족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윤동주의 일대기를 방송 최초로 음악 무대로 구현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의미를 더욱 감동적으로 표현하였다. 특히 기존의 음악 쇼 장르와 달리 프로그램 내에 뮤지컬, 다큐멘터리, 시 낭송, 미니드라마 등 방송이 구현해 낼 수 있는 모든 형식을 담아 새로운 음악 장르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C를 맡은 배우 김영철과 한혜진 그리고 윤동주의 육촌동생인 가수 윤형주를 비롯해 YB, 다이나믹듀오, 이적, 백지영, 스윗소로우, 바이올리니스트 이하림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출연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펼쳤으며, 배우 박혜수와 장동윤이 무대에 올라 윤동주의 대표시를 낭송했다.

연출을 맡은 고국진 PD는 "부끄러움을 점점 모르고 살아가는 시대에 광복을 염원했던 윤동주의 진심 어린 부끄러움에 대해 공감해 주신 덕분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너무나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별 헤는 밤과 같은 의미 있는 기획을 통해 공영방송의 역할에 충실한 작품을 만들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