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사업으로 아이고고 앱 론칭, 선물꾸러미 이벤트 진행
상태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사업으로 아이고고 앱 론칭, 선물꾸러미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아이들랩은 유아동 맞춤형 수업 앱 '아이고고'를 정식 출시했다. 

예술·원어민 회화 등 각종 영역에서 2000여 개 강좌를 선보인다.

주식회사 아이들랩(대표 박형준)이 유아동 맞춤형 수업 매칭 어플 '아이고고'를 개발한 것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사업'을 통해 이뤄졌다. 

아이고고는 5~13세 유아동의 발달 상황과 특성을 기반으로 독서, 분야별 예술, 소프트웨어 코딩 등 2,000여 개가 넘는 소규모의 가정방문 클래스와 스튜디오 클래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학부모 이용자는 아이고고 앱에서 약 700여 명의 분야별 선생님과 일대일 상담부터 교육 과정 조율, 수강 신청 결과까지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아이들랩은 기존 웹 기반으로 운영하던 아이고고 서비스를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했다. 또 자동으로 유저 간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채팅 시스템을 적용해, CS의 리소스를 다른 업무에 분배하고 장기적인 기업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앱 출시와 더불어 9월 7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의 교육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홈스쿨링을 진행할 수 있는 키트 6종인 '아이고고 선물 꾸러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기업들이 보다 나은 소셜임팩트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MG새마을금고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는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사업이다. 2018년 지원 이래 총 25개의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해 13억 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했고, 개별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