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ar, 중고차 전문가가 꼽은 최고의 패밀리카 '카니발'
상태바
K Car, 중고차 전문가가 꼽은 최고의 패밀리카 '카니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 Car 직원들이 선택한 차'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추천 패밀리카 '카니발'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K Car(케이카)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패밀리카로 '기아 카니발'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차로는 '현대 아반떼'와 'BMW 1시리즈'를 가장 추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국 케이카 38개 직영점에 근무하는 차량평가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중고차 전문가의 입장에서 소비자에게 차량을 추천하고 합리적 구매를 돕기 위해 실시했다. 추천 차량은 2020년 출시돼 신차급 중고차로 만날 수 있는 차량에 한해 선정했다. 

패밀리카로 추천하는 국산차로 최근 새롭게 출시된 기아 4세대 신형 카니발이 52.2%로 과반 이상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추천 이유로는 "넓은 실내와 적재공간, 풍부한 옵션까지", "특히 레저용, 캠핑용으로 좋다", "가성비 최고!" 등을 설명했다. 이어서 기아 4세대 쏘렌토(17.4%), 제네시스 GV80(13.8%), 현대 더 뉴 싼타페(8.3%)가 각각 2, 3, 4위를 차지해 패밀리카로 공간 활용이 뛰어난 SUV·RV 차량을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밀리카로 추천하는 수입차 역시 중대형 SUV가 순위권을 차지했다. 1위는 총 22%를 얻은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꼽혔으며 마찬가지로 "넉넉한 공간", "튼튼함" 등 SUV 차량의 장점과 함께 "유니크한 디자인", "역시 하차감" 등 브랜드 측면의 요소도 이유로 들었다. 뒤이어 더 뉴 아우디 Q5(18.4%),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14.9%), 링컨 올 뉴 에비에이터(8.2%), 캐딜락 XT6(5.1%)가 순위에 올랐다. 

첫차로 추천하는 국산차를 묻는 질문에는 대표적인 준중형 세단 현대 올 뉴 아반떼가 62%로 압도적인 득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응답 직원들은 선택 이유로 "합리적인 차 가격은 물론 되팔 때 감가도 적다", "가격 대비 높은 사양과 적은 유지비", "사회초년생을 위한 첫차로 제격"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2위는 르노삼성 XM3(9.4%)가 차지했으며 "차체가 높아 시야 확보가 용이하다",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 "대세는 소형 SUV" 등을 이유로 꼽았다. 

수입차에서도 소형 및 준중형 차량이 모두 순위권에 올랐다. BMW 뉴 1시리즈가 응답자 53.6%의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선택 이유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차를 경험할 수 있어서", "수입차 입문용", "컴팩트한 차체로 운전이 편하다"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이어서 벤츠 더 뉴 CLA(16.3%), 더 뉴 아우디 Q3(6.3%),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4%), 푸조 올 뉴 2008(2.4%) 순이었다. 한편 "첫차로는 수입차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의견도 다수 제시돼 첫차로 비교적 저렴하고 유지비가 적게 드는 국산차를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중고차 구매할 때 내비게이션, 선루프를 제외하고 추가로 장착되어 있으면 좋은 옵션'을 묻는 질문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41.2%, 계절 옵션인 '열선 및 통풍시트'가 24.9%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올해 각 브랜드에서 다양한 신차가 쏟아져 나오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신차급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매일 고객을 만나 차량을 소개하고 상담하는 케이카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차량을 눈여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