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금원장·신복위원장,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상태바
이계문 서금원장·신복위원장,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황숙주 순창군수 추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1일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1일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1일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동참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비누 거품을 묻히고 기도하는 두 손과 '견뎌내자'(Stay Strong)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이 원장 겸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관리 등 서로에 대한 배려를 통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세 자영업자 등 서민·취약계층이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희망을 얻을 수 있도록 서금원과 신복위도 서민금융 대표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 겸 위원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아픔을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다음 캠페인 주자로 대표적인 지역 서민금융회사 연합체인 신협중앙회(김윤식 회장), MG새마을금고중앙회(박차훈 회장)와 지난 폭우로 많은 침수 피해를 입고 복구에 힘쓰고 있는 순창군(황숙주 군수)을 지목했다.

한편 서금원과 신복위는 지난 5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및 전통시장과 영세 자영업자를 돕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고, 쪽방촌 도시락 배달 정기봉사 및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전북 순창군 외이마을에 서민금융상담 및 피해복구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6월에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했으며 이벤트·공연·예술계를 돕고 서민·취약계층을 위로하는 '랜선 워크숍'을 개최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