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광 HUG 사장, 도시재생 금융지원의 중요성 전파
상태바
이재광 HUG 사장, 도시재생 금융지원의 중요성 전파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25일 16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도시재생의 도약! HUG와 함께" 강조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사장이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도시재생 금융지원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은 '도약! 도시재생 뉴딜의 진화'를 주제로 도시재생 뉴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HUG·LH·SH 및 SBS CNBC가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후원한 행사로, HUG의 도시재생 금융지원(출·융자)을 통해 작년 8월 준공된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입장 인원을 50인 미만으로 제한하였으며, 유튜브 생중계로 행사 현장을 실황 중계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특별 세션에서 '도시재생의 도약! 주택도시기금과 함께'라는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주택도시기금의 도시재생 금융지원 상품과 함께 특례보증, 모자리츠, 모태펀드 등 신종금융기법을 활용한 HUG의 금융지원 방법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을 위한 금융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 유기적 협력이 이루어질 때 도시재생을 통한 사람 중심의 행복한 도시를 구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HUG는 적극적인 도시재생 금융지원을 통해 다양한 공공·민간주체가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