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해양오염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 실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해양오염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조파수조에서 전기구동자항식 유회수기 연구개발과제를 실시하고 있다.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조파수조에서 전기구동자항식 유회수기 연구개발과제를 실시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해양오염(유류 및 위험․유해물질) 방제 연구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 해양오염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해양환경 및 해양오염방제 관련 연구․설계 및 개발과 기존 연구개발성과물의 상용화 과제 연구·개발 분야로 연구개발을 활성화해 중소기업 창업과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 내부 자체연구개발 △ 공단과 외부기관이 공동 수행하는 연구개발 △ 외부기관에서 수행하는 위탁연구개발 등으로 해양환경 및 해양오염방제에 관심 있는 개인 혹은 업·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개발과제로 선정이 되면 상호협약을 통해 예산지원 및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연구개발과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0월 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연구개발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