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분증 없이 PASS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통신서비스 가입
상태바
KT, 신분증 없이 PASS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통신서비스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KT는 20일 실물 신분증 없이도 패스 앱의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패스 모바일운전면허)'로 KT 통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는 통신사 본인인증 앱인 패스에 본인 명의의 운전면허증을 등록한 후 신분증명·운전자격 확인에 이용하는 서비스다.

이는 지난 2019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규제샌드박스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용화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이다. 

KT는 통신사 중 처음으로 실물 신분증 없이 해당 앱을 통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했다.

KT 가입자들은 휴대전화 기기변경과 유무선 서비스 가입·변경 및 해지 업무를 진행할 때 실물 신분증 없이 KT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만 제시하면 되는 등 신분증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적용할 수 있다. 다만 IPTV 업무 처리는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KT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QR코드와 바코드가 노출되는 화면에 캡처 방지 기술을 적용하고 QR코드 유효시간인 30초가 지나면 QR코드를 초기화한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해 고객 정보를 보호하고 통신 서비스 가입 시 필요했던 신분증 스캔 절차도 고객이 패스 앱에서 직접 신분증 이미지를 전송하도록 해 신분증 도용을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