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아시아오토, 글로벌 자동차금융 시장 공략 '맞손'
상태바
신한카드-아시아오토, 글로벌 자동차금융 시장 공략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한카드는 20일 신한파이낸스가 카자흐스탄 1위 차량 생산·판매 업체인 아시아오토와 자동차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파이낸스는 지난 2014년 11월 설립된 신한카드의 첫 해외법인이다. 현재 카자흐스탄 3대 핵심도시인 알마티, 누르술탄, 쉼켄트를 중심으로 자동차 금융, 신용 대출 등 소매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2019년 말 기준 누적 취급액 447억원, 자산 225억원, 순이익 13억원으로 현지 소매 대출 금융사 중 5위다.

아시아오토는 카자흐스탄 최대의 자동차 조립생산 업체다. 카자흐스탄 내 약 60%를 조립 생산하며 자체 유통망인 '비펙 오토(Bipek Auto)'를 통해 판매 대수 1위를 지키고 있다.

신한파이낸스는 아시아오토와의 협약을 통해 비펙 매장에서 판매되는 일부 차종 신차에 대한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취급할 예정이다. 또 신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리 제공 및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역성장이 우려되는 가운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며 "향후 카자흐스탄 내 신용대출을 포함한 소매 대출 시장을 이끄는 리테일 전문 금융사로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