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장, 중소기업 방문해 '집중호후 피해' 확인
상태바
송종욱 광주은행장, 중소기업 방문해 '집중호후 피해' 확인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13일 13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집중호우로 경영난 겪는 광주·전남 중소기업에 금융지원 약속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현장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난 13일 송종욱 은행장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지원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 은행장은 광주 북구 월출동에 위치한 정밀기계 및 금형 제조업체 DM테크와 에이치디지테크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였다.

이번 집중호우로 기계기구와 원재료 등 침수피해를 입은 업체는 복구에 많은 시간과 자금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송 은행장은 심각한 피해를 입은 공장을 둘러보고 따뜻한 위로와 함께 필요한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송 은행장은 해마다 신년 첫 행보로 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해 지역 산업 현황을 살피고,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고심한 송종욱 은행장은 지난해에도 조선업 불황으로 고용·산업위기지역에 지정된 대불산단이나 태풍 피해업체 및 농가를 방문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불황의 직격탄을 맞은 업체를 방문하는 등 지역의 위기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현장 방문을 비롯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펼치며 지역 중소기업과의 상생과 현장 중심 경영을 실천해왔다.

송 은행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집중호우 피해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는 지역민의 아픔에 깊이 공감하며 피해 업체들의 빠른 복구지원을 위해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실행하며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어려울수록 함께 위기를 헤쳐 나가며 지역과 상생하고 지역민과 동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