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디지털 혁신 '유니콘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교보생명, 디지털 혁신 '유니콘 프로젝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교보생명은 13일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유니콘'은 유니언(Union)과 콘테스트(Contest)의 합성어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이 될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전사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소규모 애자일(Agile) 팀을 구성해 사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이나 신사업 모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우수 아이디어를 검증해 사업화한다는 구상이다.

교보생명은 이달 중순까지 사내 공모를 통해 제출된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연말까지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실증 과정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로 출시되거나 사업화한다. 아이디어를 낸 임직원에게는 첨단산업의 첨병인 실리콘밸리 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밀레니얼 세대의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신입사원들도 평가위원으로 참여한다.

교보생명 유니콘 프로젝트의 핵심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에 있다. 이를 위해 교보생명은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유레카 데이' 제도를 만들었다. 정해진 날짜에 아이디어 개발 활동을 하는 것으로, 창업 허브를 방문하거나 디지털 관련 강의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누구든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공유할 수 있도록 상시 아이디어 제안 페이지도 신설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가치를 증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