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중 화장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
상태바
도봉구, "공중 화장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13일 06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산 입구와 창동역 동측 화장실 개선 공사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해 창동역 동측과 도봉산입구 화장실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1997년에 설치된 창동역 동측 공중화장실과 2004년에 설치된 도봉산 입구 공중 화장실은 설치 된 지 오래되어 시설들이 노후화되고, 화장실 문 등 시설 일부가 파손돼 이용객들이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 구는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3,000여 만원을 투입해, 지난 7월 도봉산 입구 공중화장실 보수를 완료했다. 창동역 동측 공중화장실은 창고문 및 거울 등을 새롭게 교체했다.   

도봉산 입구 공중화장실은 칸막이와 세면대, 양변기 10개, 소변기 6개를 새롭게 교체했다. 이뿐 아니라 타일과 칸막이 공사도 실시했다.

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 및 시설보수를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화장실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실 내·외부 시설 청소와 소독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는 여성이 비상 상황 시 위생필수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비상용 생리대 지급기를 구민 이용이 많은 구 청사, 동 주민센터, 복지관, 구민회관 등 공중화장실 35개소에 비치했다. 이는 여성의 건강권 증진 등 앞선 공중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해서다.

아울러 안전사고 및 성범죄 예방을 위해 공중화장실 31개소에 무료비상벨과 공중화장실 10개소에 안심영상비상벨을 설치했다. 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화장실 칸마다 설치돼 있는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화장실 문화는 지역의 문화 수준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주민이 많이 모이는 공중화장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이용 주민이 보다 편리하고 청결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