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선박기계, 조선업 불황 '품질과 기술'로 뚫는다
상태바
상상인선박기계, 조선업 불황 '품질과 기술'로 뚫는다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12일 16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선박기계, 러시아 국영 즈베즈다 조선소와 120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사진=상상인선박기계
사진=상상인선박기계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상상인의 자회사 상상인선박기계가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와 120억 원 규모의 대형 지지물(SUPPORT DEVICE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상상인선박기계는 2년 연속 수주 성과로 지난해 2월 170억 원 규모의 대형 지지물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480억 원 규모의 수출 실적을 이미 달성한 바 있다.

러시아 국영 조선소인 즈베즈다는 2024년까지 러시아 최대 조선복합단지 조성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다. 이를 위해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사들과 대규모 합작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계약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와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해외 발주량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얻은 성과로, 상상인선박기계의 제품 품질과 생산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영욱 상상인선박기계 대표는 "상상인선박기계 임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이번 계약 외에도 즈베즈다 조선소로부터 추가 발주도 진행 중에 있다"며 "코로나19로 해외영업에 어려움이 있지만 상상인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품질향상에 더 집중한 결과 위기가 기회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인선박기계는 지난 6월 PT. JAYA SAMUDRA KARUNA GROUP(이하 PT. JSK)과 LNG 공급망 인프라(LNG Supply Chain Infrastructure) 구축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장성이 높은 미얀마,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 LNG 공급망 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향후 글로벌 LNG 연료 탱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