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코웨이는 10일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AIS 정수기가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개의 제품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는 총 4개의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은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에너지 대상을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는 에너지 위너상을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는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모두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크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그중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얼음과 냉수 제조에 최적화된 각각의 증발기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했으며 온수 순간 가열식 기술 적용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높은 평가를 얻었다.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 측정하고 오염 수준에 맞춰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가동됨에 따라 사용 효율이 높아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절감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PM2.5 수치에 따라 자동 운전 제어가 되며 실내공기가 쾌적한 경우에는 대기 모드로 전환된다. 

대기 모드 중에도 오염 농도가 높아지면 자동 모드로 다시 가동된다. 또 벽걸이와 스탠드 방식 겸용으로 공간 사용 효율성을 높였으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