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CO2 저감상 수상
상태바
캐리어냉장,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CO2 저감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캐리어냉장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캐리어냉장은 10일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 출품한 2개 제품이 각각 'CO2 저감상'과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소비자 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상이다. 

캐리어냉장은 지난해 제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효율 기술력을 인정받아 냉장·냉동 업계 최초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년 'CO2 저감상'을 수상한 캐리어냉장의 '인버터 수직형 냉동 2도어 쇼케이스'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1대당 연간 1.2톤(t)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전기 사용 비중이 높은 상업용 냉동 제품에 고효율 인버터 제어 시스템과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해 정속형 대비 소비전력을 평균 33% 이상 절약해 주는 에너지 소비효율이다.

'인버터 수직형 냉동 1도어 쇼케이스'는 자사 정속형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을 평균 39% 이상 절감한 제품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수상한 두 제품은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시스템'과 BLDC 횡형 압축기'를 결합해 365일 운전하는 쇼케이스의 에너지 절감 효율을 높였다. 또 '스마트 부분 부하제어' 기술 적용으로 압축기 운전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것과 회전수를 제어한다.

또 '핫 가스(Hot Gas) 제상 시스템'을 적용해 쇼케이스에 진열한 상품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3중 강화유리의 열기를 제어해 소비전력의 이중으로 절감한다. 

시스템 안전성 향상과 외부 공기 침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면 도어 스위치'에 '고내팬(FAN)' 제어 기능도 추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