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2분기 매출 416억원…전년 대비 91% 감소
상태바
CJ CGV 2분기 매출 416억원…전년 대비 91%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CGV
사진=CJ CGV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CJ CGV는 7일 올 2분기 매출 416억원, 영업손실 1305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91% 감소했고 영업이익 역시 적자를 기록했다. 
 
CJ CGV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모든 진출 국가 및 자회사(CJ 4D플렉스)에서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우 일부 극장의 문을 닫거나 시간을 축소해 운영했으나 대부분의 영화가 개봉이 연기되면서 실적에도 영향을 끼쳤다. 한국을 제외한 대부분 국가에서는 영업중단 장기화로 인해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웠다. 임차료와 인건비 등의 고정비 영향도 적자를 기록하는데 영향을 끼쳤다. 
 
다만 지난 6월부터 신작이 줄줄이 개봉하면서 실적 개선의 가능성이 높아졌다. <#살아있다>의 개봉으로 극장 방문 수가 늘었고 7월 <반도>, <강철비2: 정상회담> 등의 영화들이 흥행 추세를 이었다. 

비용 개선 측면에서도 상당한 개선 효과를 얻었다. 임차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 부담을 30% 이상 개선했고 비대면 서비스 등 추가적인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는 극장 혁신 서비스를 앞당겨 도입했다.

또 지난 7월 2209억원에 이르는 유상증자 대금 유입 등을 통해 자본을 확충해 영업 정상화가 될 경우 빠르게 재무 안정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CJ CGV는 이제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3분기와 4분기를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개봉을 주저했던 할리우드 대작들이 줄줄이 개봉을 결정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테넷>이 8월 26일 개봉을 확정했고 이어 디즈니의 역작 <뮬란> 실사판,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원더 우먼 1984>, <블랙 위도우>, <007 노 타임 투 다이> 등이 개봉 계획을 밝힌 상태다. 한국영화 대작들 역시 미뤄왔던 개봉일을 결정하며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기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승리호>, <서복> 등 기대작도 올해 안에 개봉을 확정한 상태다.

문을 닫았던 해외 극장들도 연달아 재개장하며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베트남은 5월 8일부터 영업을 재개해 이미 전체 극장(84개) 중 70개가 문을 열었다.중국은 7월 20일부터 총 139개 중 104개 극장을 다시 열었다. 이밖에도 터키는 이달 7일부터, 인도네시아는 8월말부터 순차적으로 극장 문을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