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 등록 이력제 관련 홍보 위해 국민 의견 청취
상태바
한국마사회, 말 등록 이력제 관련 홍보 위해 국민 의견 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한국마사회는 말등록·오픈 마켓 서비스 개선 및 '말 등록 이력제'에 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청취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말 등록 이력제는 한국마사회에 등록된 △말들의 이름 △생년월일△주요 활동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시하는 체계로 △대회 성적과 △방역 기록 △품평 내역까지 말과 관련된 총체적인 사항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정보 누수 없는 이력제 시행을 위해 꾸준한 말 정보 관리와 등록 신고 장려에 나서고 있으며 말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비대면·온택트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온라인 말 거래를 지원하는 '오픈마켓'을 운영해 말 생산농가와 수요자들이 자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고 투명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오픈마켓을 매개로 거래마에 대한 말 이력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거래 당사자 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거래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온라인 조사는 지난 6월 20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와 한국마사회 SNS에서 진행됐으며 오는 11월까지 호스피아에 등록된 승마시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설문지 조사와 말 등록 현행화 조사를 병행해 개선 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관점에서 플랫폼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판매 정보를 실시간 제공을 통한 오픈마켓 활성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도 개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