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에 퇴근길 차량 '거북이 걸음마'…서울 주요도로 정체
상태바
집중호우에 퇴근길 차량 '거북이 걸음마'…서울 주요도로 정체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06일 20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수위 상승으로 서울 주요도로 통제, 도심 평균속도 시속 12km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한강 수위 상승으로 강변북로·올림픽대로·동부간선도로 등 서울 주요 도로 곳곳에서 종일 차량 통행이 제한되면서 퇴근길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오후 7시를 기준으로 올림픽대로 염창나들목~반포대교 구간 양방향, 강변북로 마포대교-한강대교 구간이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강변북로 일산 방향은 반포대교 이전부터 평균 시속 10km, 구리 방향은 서강대교 이전부터 평균 시속 5km 수준으로 정체가 극심하다.

2011년 이후 9년 만에 홍수주의보가 발령된 한가대교 북단 강변북로는 한강 물이 도로까지 넘어와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올림픽대로 인근 도로들로 통제구간을 우회하는 차량이 몰리며 대방역 인근부터 한강대교 남단까지 양방향에서 평균 시속 9km로 막히고 있다. 올림픽대로 하남 방향은 청담대교부터 강동대교까지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도부간선도로는 현재 성수 방향 수락지하차도~성수분기점 구간, 의정부 방향 성수분기점~월릉교 구간에서 차량 통행이 제한됐다. 의정부방향 성수분기점~수락지하차도 구간은 통행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잠원 나들목에서 잠원고가차도 진입도 통제됐다. 이로 인해 경부고속도로 서초나들목~잠원나들목 구간이 양방향에서 평균 시속 20km 수준으로 정체를 빚고 있다.

이외에도 노들로 한강대교~양화대교 양방향과 불광천 증산철교 하부도로 양방향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