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ESG 경영 강화…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한샘, ESG 경영 강화…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한샘은 6일 '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19년도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한샘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보고서는 한샘이 향후 50년, 100년간 지향해 나갈 지속가능경영체계의 확립 과제를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 성과 공유 등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요 이슈는 △건전성 중심 주주가치 창출 △고객 감동 가치 창출 △혁신하는 인간 경영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가치 창출 △지역사회와 인류 공헌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치 창출 등으로 선정했다. 

세부적으로는 각 이슈별로 고객,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각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한샘의 경영 활동 결과와 이를 통해 창출한 가치들의 현황, 중장기 정책 과제 등이 담겨있다.

한샘은 보고서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재무·비재무 영역에 대한 가치 창출 및 현황 공유, 소통 의지와 중장기적인 발전 의지 등을 제시했다. 
 
또 한샘의 지난 50년을 돌아보고 현재를 짚어보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시대적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과 소통 의지도 반영했다. 아울러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국제 이니셔티브 동참과 친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런 의지를 반영해 이번 보고서는 종이 대신 '페이퍼리스' 파일로 제작됐다. 보고서는 컴퍼니 한샘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샘은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분야별 지속가능 경영 현황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