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니서 서비스 품질 '최고 등급' 받아
상태바
LG전자, 인니서 서비스 품질 '최고 등급'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LG전자는 6일 인도네시아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Diamond)를 받으며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인도네시아 서비스 만족도 조사기관인 CCSL(Carre Center for Customer Satisfaction & Loyalty)이 실시한 2020년 서비스 품질조사에서 LG전자는 가전, 단말, 에어컨 등 전 분야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 

CCSL은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고 인도네시아 내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기관이다. 

자카르타, 수라바야, 스마랑, 메단 등 주요 4개 도시에서 조사 대상 기업들의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이 기관은 △서비스 신속도나 과정 등을 평가하는 SQI(Service Quality Index)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지수인 CXI(Customer Experience Index) △수리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고객 평가 지수인 VCXI(Value Customer Index) 등을 종합해 점수를  산정한다.   

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은 고객과 편리하게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왓츠앱, 트위터,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만) 개선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해 근본적인 원인 파악으로 재발을 막는 등 신속하게 불만을 처리한다. 또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 응대 매뉴얼에 불만 사례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