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대문구 협치의제 온라인으로 우선순위 정한다
상태바
2021 서대문구 협치의제 온라인으로 우선순위 정한다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29일 13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 공론의 장 개최.. 다음 달 3일까지 엠보팅 투표 진행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협치의제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서대문구 공론의 장인 '일취월장'이 올해는 코로나 예방과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위해 오는 31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열린다.

오는 2021년 협치의제로 상정되는 사업은 자원 선순환 홍제천 폭포장, 청년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아빠들의 지역사회네트워킹, 신기한 놀이터 3호 조성, 공동체 밥상 등 총 14개다.

이들 사업은 온라인 공모, '서대문 협치 회의' 분과(경제산업, 교육문화, 기후환경, 보건복지, 보육, 제도행정)별 논의, 민관 숙의 등을 거쳐 정해졌다.

실시간 온라인 공론의 장에서는 각 제안자가 내년 의제에 대해 발표한다. 유튜브에서 '서대문구청 유튜브'를 검색하면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댓글도 달 수 있다.

최종 우선순위는 온라인 엠보팅 투표를 통해 가린다. 서대문구 주민이나 관내 학교 및 직장 등을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다음 달 3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엠보팅에 접속해 전화번호 인증 후 투표하면 된다.

14개 사업 가운데 5개를 선택하도록 돼 있으며 각 사업마다 '카드 뉴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투표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구는 우선순위 투표 결과를 서울시 '지역사회혁신계획'에 반영해 총 10억여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내년부터 주민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발굴부터 결정, 실행, 평가까지의 전 과정이 주민과 함께하는 민관협치 방식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