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마리아', 中 음원차트 휩쓸다…QQ뮤직 5관왕→1억 스트리밍 돌파
상태바
화사 '마리아', 中 음원차트 휩쓸다…QQ뮤직 5관왕→1억 스트리밍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RBW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마마무 화사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을 이어가고 있다.

화사의 '마리아(Maria)'는 최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에서 종합 신곡 차트 1위를 비롯해 급상승 차트, 한국 차트, 유행지수 차트, 음악 찾기 차트 부문 1위를 석권했다.

'마리아'는 음원 재생 수만 1억을 돌파했고, 글로벌 음원 검색 서비스 샤잠 음원 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마리아' 챌린지 역시 중국 틱톡에서만 조회수 8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웨이보 및 QQ뮤직 내 화사의 '마리아'가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관영 CCTV 공식 웨이보 측이 외교부 신임 대변인 왕원빈 기자회견장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BGM으로 '마리아'를 선곡하면서 중국 내 화사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화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마리아'는 녹록지 않은 삶이지만 다시 일어나 한 발 한 발 내딛자는 화사의 솔직한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마리아는 발매 한 달여가 된 현재에도 국내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인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주 연속 진입하며 전 세계에 '퀸 화사'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