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선포
상태바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선포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23일 10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마득락 사장, 김상태 사장, 최현만 수석부회장, 조웅기 부회장, 이상걸 사장, 이만열 사장.
(왼쪽부터) 마득락 사장, 김상태 사장, 최현만 수석부회장, 조웅기 부회장, 이상걸 사장, 이만열 사장.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이 전사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미래에셋대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선포식'을 23일 개최했다.

미래에셋대우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의 여파로 촉발된 비대면 중심의 사회 트렌드에 맞춰 전사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와 직원 업무 효율 증대를 목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한다.

그동안 미래에셋대우는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을 4대 혁신 과제 중 하나로 삼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임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슬로건은 '고객을 위한 디지털 씽킹(thinking), 투자를 혁신하다'이다. 고객 중심의 디지털 사고방식 전환을 통해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초개인화 금융 플랫폼 체계 구축(New Platform) △디지털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New Contact) △생활금융 비즈니스 확대(New Business) △디지털 기반의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New Biz Intelligence), △효율성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New Process) 등 5대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미래에셋대우는 디지털 전환의 실행을 위해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7개 부문 대표로 구성된 디지털혁신위원회를 발족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팀'과 '프로세스혁신 추진팀'을 신설하는 등 전담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또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들도 추진된다. 각 부문별로 디지털 리더를 선정해, 디지털 문화 전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인재상을 수립해 임직원들이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20~30대 젊은 직원들로 주니어 보드를 구성해 자유롭게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