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Untact 비대면 감사기법' 도입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Untact 비대면 감사기법'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Cam을 이용한 비대면 인터뷰를 시행하고 있다.
PC Cam을 이용한 비대면 인터뷰를 시행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감사 시 대면 인터뷰로 진행해야 하는 감사업무 특성을 감안해 대면회의 최소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Untact 비대면 감사기법'을 도입했다. 

'Untact 비대면 감사기법'은 PC Cam을 이용해 비대면 인터뷰를 진행하고 회사 내 빅테이터 기록과 지능형(AI) 통합검색이 가능한  스마트 기록 관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를 활용해 문서자료의 대면 제출을 최소화시키며 확인서․문답서 작성 등 대면접촉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투명 칸막이 좌석이 설치된 장소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올해 6월 환경·안전관리실태 특정감사 및 보령사업소 종합감사에 적용했다. 

근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을 꺼리는 분위기에서 비대면 감사를 시행함으로써 직원들은 감사장에 직접 오지 않아 편리함은 물론 감염 우려도 줄일 수 있어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국중부발전 한동환 상임감사는 "앞으로 진행될 감사에도 'Untact 비대면 감사기법'을 활용해 감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향후 '자체감사-방역수칙'을 제정하고 4차 산업 IT 기술 활용을 통해 비대면 감사업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감사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