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교통안전공단, 올해 2차 신규직원 채용 실시…18개 직무분야
상태바
해양교통안전공단, 올해 2차 신규직원 채용 실시…18개 직무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을 함께 만들어 나아갈 핵심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16일부터 2020년도 2차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

선박검사,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등 공단의 기존업무는 물론 해양교통안전 분야의 업무 기반을 공고히 다져 해양교통안전 종합기관으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총 18개의 직무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공단은 지난 6월 1차 채용을 통해 신규직원 55명을 채용한 바 있으며 이번 2차 채용은 50명 규모로 △ 행정직 1명(일반) △ 검사직 11명(선체, 기관, 전문) △ 운항관리직 6명(내항여객선 입출항 관리) △ 연구직 8명(해양교통 정책연구 등) △ 실무직 1명 △ 공무직 4명(미화 등) △ 계약직 19명(안점점검 및 해양사고조사 등)이다. 

채용공고는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이며 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3일부터 31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채용 전형은 서류·필기·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 할 예정이며 채용분야별 자격요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학교나 나이, 성별 등 불필요한 인적사항 기입을 배제하고 개인역량과 실무 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NCS기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하며 채용 인원의 일부는 사회취약계층(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을 선발해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공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전형 과정별로 예방교육 실시, 전형장소 방역·환기, 안전거리 확보 등 방역대책을 마련해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