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그라운드X와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굿네이버스, 그라운드X와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취약한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 지원 위한 마스크, 식수위생지원사업 모금 캠페인 실시

8월 31일까지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의 디지털 자산인 클레이(KLAY)로 기부 참여 가능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와 손잡고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마실 물조차 구하기 힘든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감염 예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물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진행해온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오늘부터 8월 31일까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며, 클립의 대표 디지털 자산인 '클레이(KLAY)'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 및 식수위생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모금 과정을 클레이튼 블록체인 탐색기인 '클레이튼스코프'(https://scope.klaytn.com)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클립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도 모금 관련 주요 현황을 누구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자에게는 클레이 누적 기부 수량에 따라 ▲굿 프렌드 카드 ▲굿 엔젤 카드 ▲굿 히어로 카드 등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지급한다. 또한, 7월 19일까지 누적 30 클레이 이상을 기부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굿네이버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배상언 그라운드X 월렛 그룹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의 투명성과 클립 서비스의 쉬운 사용성이 더해진 이번 활동이 기부에 대한 신뢰는 높이고 허들은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지닌 단체들이 클립과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 예방을 위한 식수위생 지원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상황에서 그라운드X와 함께 아프리카 잠비아의 취약 아동을 돕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