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최대 연 5%금리 '첫kiwi적금' 출시
상태바
KB저축은행, 최대 연 5%금리 '첫kiwi적금' 출시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16일 08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위뱅크 첫 거래 고객 위한 '첫kiwi적금' 1만좌 한정으로 최대 연 5% 고금리 제공
사진=KB저축은행
사진=KB저축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KB저축은행이 최대 연 5% 고금리를 주는 '첫kiwi적금'을 출시했다. 키위뱅크(kiwibank) 앱 또는 웹에서 가입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1만좌 한정으로 진행된다.

키위뱅크(kiwibank)는 지난 13일 런칭된 KB저축은행의 새로운 금융플랫폼이다. 자산을 '키'워주고 고객을 '위'해준다는 목표로 Kind(착한)의 'Ki' 와 Wireless(무선, 모바일)의 'Wi'를 결합한 착한 모바일뱅크를 표방한다.

'첫kiwi적금'은 저금리 속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 키위처럼 금융의 달콤함을 선사하기 위해 최고 연 5% 고금리로 제공된다. 시중의 예적금 상품금리가 인하되고 있는 가운데 출시된 상품이라 목돈을 모으려는 금융소비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기본금리가 연 2%이고 'kiwi멤버십' 가입 고객이면 우대금리 연 3%가 추가된다. 12개월 정기적금 상품으로 월 납입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며

개인 및 개인사업자 중 첫 거래 고객이 대상이다. 'kiwi멤버십' 서비스는 KB저축은행이 키위뱅크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무료 회원제 서비스이다.

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KB저축은행이 제공하는 상품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첫kiwi적금' 등의 상품우대금리 혜택과 KB저축은행이 시행하는 여수신 상품 이벤트에 대한

우선적인 안내와 경품 및 혜택이 제공된다. kiwi멤버십 런칭 기념으로 기프티콘 행사를 내년까지 진행한다. 올해 멤버십 가입 후 예적금 상품 개설 또는 대출한도 조회 시 최초 1회 웰컴 선물과 생일기념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각각 제공한다.

내년에도 멤버십을 유지하고 'KB국민 kiwibank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다면 생일선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KB국민 kiwibank 체크카드' 는 7월 말 출시예정이다. 기존 고객들을 위한 고금리 상품인 '플러스kiwi적금'도 준비 중이다. 첫kiwi적금과 마찬가지로 1만좌 한정 판매 예정으로 최대 연 5% 금리가 제공된다.

기본금리가 연 2%이고 'kiwi입출금통장' 또는 'kiwi입출금(리브메이트)통장'에서 10회이상 자동이체 시 우대금리 연 3%가 추가된다.

12개월 정기적금 상품으로 만기목표금액을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설정하면 월 납입금액이 자동 책정된다.

개인만이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이용가능하며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를 통해서만 가입가능하다.

리브메이트 내 마케팅 동의를 하고 5개월 이상 매달 1회 로그인하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만기 시 불입액 기준 1%를 현금처럼 이용가능한 리브메이트 포인트로 특별적립 해준다. 실질적으로는 최대 연 6% 금리혜택을 받는 셈이다. 플러스kiwi적금은 빠르면 8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향후 다양한 제휴채널을 확장하여 고객 입장에서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들을 구축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