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전용관 통합예매서비스 '인디앤아트' 오픈
상태바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전용관 통합예매서비스 '인디앤아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료 없이 원하는 좌석 지정이 가능한 영화관 예매서비스 제공
(사진제공=영화진흥위원회)
(사진제공=영화진흥위원회)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는 15일 독립예술영화전용관 통합예매서비스 '인디앤아트'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디앤아트'는 독립예술영화를 쉽고 빠르게 예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영화진흥위원회가 전국 독립예술영화전용관과 함께 개발했다. 기존 온라인 예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했던 예매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고 모바일 티켓으로 바로 입장이 가능한 점 등 편리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그동안 추가수수료를 지불하며 독립예술영화전용관을 찾던 영화애호가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식이다.

또한, '인디앤아트'에서는 현재 상영 중인 독립예술영화 정보뿐만 아니라 특별 기획전·관객과의 대화(GV)·영화제·클래스 및 극장별 진행 중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한편 영화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점·후기 공유 기능과 함께 지역별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 독립예술영화를 보고 싶어하는 관객들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현재 참여 전용관은 광주독립영화관, 대구 동성아트홀, 창원 씨네아트리좀, 안동중앙시네마, 대구 오오극장, 인천미림극장, 인디플러스 포항,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부천 판타스틱큐브 등 9개 극장이며 연내 더 많은 전용관들의 참여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인디앤아트'는 15일부터 PC/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7월 말 부터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5일부터 신규가입 회원 대상 관람쿠폰 증정 이벤트가 시행된다. 신규 회원가입 시 선착순 1,000명 까지 '인디앤아트'를 통해 무료 온라인 예매 할 수 있는 쿠폰이 증정되며 발급된 쿠폰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