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영세가맹점에 수수료 없이 매출대금 지급
상태바
KB국민카드, 영세가맹점에 수수료 없이 매출대금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KB국민카드는 연 매출 3억원 이하 영세가맹점에 카드매출 대금을 포인트로 지급하는 '겟백(Get100)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겟백'은 '얻다'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Get'과 100%를 나타내는 숫자 '100'을 합성한 것으로 가맹점주가 카드 매출 금액 전부를 카드사로부터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0.8%의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매출 금액이 가맹점주에게 포인트로 적립된다. 가맹점주는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 대금 결제에 사용하거나 현금 인출 또는 계좌 송금의 방식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연 매출 3억원 이하의 개인사업자 가맹점이 대상이며, 카드매출 대금이 최대 200만 점까지 수수료 차감 없이 '겟백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 최대 적립 한도 초과 시에는 수수료 차감 후 해당 가맹점의 결제계좌로 입금된다. 가맹점주는 적립된 포인트를 △물품 구매 대금 결제 △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겟백 신용·체크카드로 구입한 물품 구매 대금은 '겟백 포인트'로 자동 결제되고, 적립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부족분은 카드 결제 대금으로 청구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5만 점 내에서 결제한 금액의 0.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