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에이본, 고객 맞춤형 '디지털 카탈로그' 론칭
상태바
LG생활건강 에이본, 고객 맞춤형 '디지털 카탈로그' 론칭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14일 09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LG생활건강의 미국 화장품 자회사 에이본이 모바일로 제품 체험과 주문까지 가능한 디지털 카탈로그를 론칭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기존 판매방식을 혁신하며 사업 고도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에이본은 기존에 에이본렙이 종이 카탈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종이 카탈로그는 제품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고 디지털에 친숙한 새로운 에이본렙 확보와 고객 유치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디지털 카탈로그를 선보였다.

앞서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연초 신년사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통해 미래 사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디지털 경쟁력 제고를 주문한 바 있다.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담아 디지털 상에서도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심있는 제품을 모바일이나 PC로 언제 어디서든 바로 구매하거나 SNS, 문자, 이메일 등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동영상 콘텐츠로 제품 특징을 더 생생하게 볼 수 있고 사용법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가상 메이크업을 해보며 어울리는 컬러를 비교할 수도 있고,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파운데이션 및 컨실러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디지털 카탈로그의 론칭으로 에이본은 기존 에이본렙의 온라인 상에서 영역 확대 뿐만 아니라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에이본렙과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