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그룹, 경영진 인사 단행…'2세 경영 속도'
상태바
DB그룹, 경영진 인사 단행…'2세 경영 속도'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13일 10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교형 그룹 경영기획본부장, 이성택 DB금융연구소 사장 등 승진 발령
(왼쪽부터)구교형 DB그룹 경영기획본부장 부회장, 이성택 DB금융연구소 부회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부회장(사진=DB그룹)
(왼쪽부터)구교형 DB그룹 경영기획본부장 부회장, 이성택 DB생명 부회장 겸 DB금융연구소 부회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부회장(사진=DB그룹)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DB그룹이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김남호 회장 체제에서 DB그룹이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DB그룹은 13일 구교형 그룹 경영기획본부장(사장), 이성택 DB금융연구소 사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최창식 DB하이텍 대표이사 사장을 각각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발표했다.

구 신임 그룹 경영기획본부 부회장은 1956년생으로 경기고와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국제경제연구원과 사넙연구원, 삼성물산 등을 거친 뒤 2006년 DB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동부제철, DB하이텍에서 경영기획과 재무를 총괄했다.

이성택 신임 DB생명 부회장 겸 DB금융연구소 부회장은 1952년생으로 경북고를 졸업한 뒤 고려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1974년 동부건설에 입사한 후 DB손해보험, DB생명 등 DB그룹 내 주요 금융 계열사에서 최고경영자와 최고재무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김정남 신임 DB손해보험 부회장은 1952년생으로 북평고와 동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1979년 동부고속에 입사한 후 1984년 DB손해보험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영업, 보상, 신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거친 뒤 2010년부터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다.

이외에도 김경덕 DB메탈 부사장은 대표이사 사장으로 정경수 DB손해보험 자산운용부문 부사장은 자산운용부문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정인환 DB Inc. 부동산 사업부 사장은 DB월드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