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항공노선 일부 복원…주 10회→20회 확대
상태바
한·중 항공노선 일부 복원…주 10회→20회 확대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12일 17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막혔던 한중 하늘길이 숨통을 트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중국 항공당국과 협의를 거쳐 현재 주당 10회 운항 중인 양국 항공노선을 주 20회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외항사 운항 제한조치 등으로 대폭 감편됐던 한중 국제항공노선이 일부 복원돼 이달부터 운항이 재개된다.

현재 한중 노선을 운항 중인 항공사는 총 10곳(한국 3개, 중국 7개)으로 각각 1개 노선만 주 1회로 운항 중이다.

이는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해외 역유입을 막기 위해 지난 3월 말부터 항공사 당 1개 노선에서 주 1회씩만 운항하도록 제한한 데 따른 것이다.

이 가운데 현재 한국 국적사가 운항 중인 노선은 인천∼선양(대한항공), 인천∼창춘(아시아나), 인천∼웨이하이(제주항공) 등 3개 노선이다.

12일부터는 인천∼난징(아시아나) 노선이 추가로 운항하고 인천∼광저우(대한항공), 제주∼시안(진에어), 인천∼선전(에어부산) 노선이 이달 안으로 추가 운항 예정이다.

이밖에 다른 3개 노선도 중국과 추가 운항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들 3개 노선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이 노선 확보를 타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는 가급적 이달 안으로 중국과 추가 협의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협의가 완료되면 한국 국적사가 운항하는 한중 노선은 10개로 늘어난다.

중국 항공사도 주 10회까지 한중 노선 운항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