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마스크 매점매석 더욱 엄정하게 단속"
상태바
정세균 총리 "마스크 매점매석 더욱 엄정하게 단속"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12일 16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공적마스크 폐지 첫날인 12일 "시장 기능을 왜곡하는 매점매석 등 불공정 거래 행위는 더욱 엄정하게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정부는 공적 마스크 제도 종료 이후에도 생산, 유통, 가격 동향 등을 매일 점검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초기 발생한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26일 마스크 공적 공급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이후 수급이 안정화됨에 따라 137일만인 이날부로 제도를 전격 폐지했다.

정 총리는 "최근 며칠 사이 주한미군에서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국방부와 방역당국은 주한미군 측과 긴밀히 협의해 방역 강화대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해수욕장과 물놀이장 등 휴가철 인파가 몰리는 피서지 방역 관리 방안에 빈틈이 많다"고 지적하며 방역실태 재점검과 장마피해 방지책 마련을 주문했다.

정 총리는 또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적 마스크 판매를 담당해 온 약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정 총리는 SNS 글에서 "약사들은 매일 마스크를 수량에 맞춰 재분류하고 빗발치는 문의에 눈코 뜰 새 없는 시간을 보내야 했다"며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불만이 자신들을 향해 개업 전 청심환을 먹는 약사도 있었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약사 여러분의 노고가 있어 안정적으로 공적 마스크를 지급할 수 있었고 코로나19 확산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