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이지팜 비말차단용 마스크서 '물샘 현상' 확인
상태바
웰킵스·이지팜 비말차단용 마스크서 '물샘 현상' 확인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09일 17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부적합 품목과 관련 없음)
비말차단용 마스크(부적합 품목과 관련 없음)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판 중인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전수조사한 결과 3개 제품에서 '물샘 현상'이 발견돼 전량 회수·폐기된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에서 물샘 현상이 발생한다는 언론 보도에 따라 시중에 유통 중인 35개사 56개 제품을 대상으로 액체저항성 시험을 실시했다.

부적합 제품은 제이피씨의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흰색)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흰색), 피앤티디의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이다.

3개 품목 모두 허가 시에는 기준에 적합했지만 허가 후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이 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접합 부위를 제외하고 본체 부분만 시험했을 때는 적합 판정을 받아 물이 새는 현상이 필터 등 원자재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하고 해당 제조업무정지 처분을 내렸다.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폐기를 조치할 계획이다.

해당 업체들은 부적합 제조번호 외 제품 전체에 대한 회수·폐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