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도민 대상 '2020 경기히든작가' 공모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도민 대상 '2020 경기히든작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원장 송경희)은 지난 6일부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020 경기 히든작가' 공모 사업을 개시한다.

올해 4회째인 경기 히든작가 공모는 기존 방식과 달리 지정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 동네 책방'을 소재로 한 '소설' △'우리 동네 책방'을 소재로 한 '에세이' △'우리 가족'을 소재로 한 '에세이' 등 3개 주제이다.

ISBN 출판 경험이 없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우리 가족 에세이는 개인이 아닌 가족 단위로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우리 동네 책방'이나 '우리 가족'에 대한 자신의 경험이나 이야기를 A4 용지 10~15매 내외로 작성하여 투고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경콘진 홈페이지에서의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5일까지이며 마감일 기준 24:00까지 작성 완료되어 최종 저장·제출된 신청서만 인정된다. 최종 선정 작의 시상식은 12월에 진행 예정이다.

공모전 당선자는 3개 주제에서 최우수작 1명, 우수작 1명, 입상 10명으로 총 36명이 선정되며 각각 200만원, 10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전문가에 의한 1차, 2차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대중성 △작품성 △완성도 등이다. 심사 및 발표는 오는 9월 초에 진행되고 출간 및 유통은 올해 12월로 예정돼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지난 경기 히든작가는 자유주제의 원고지 400매 분량으로 응모 작가들이 글쓰기에 부담이 된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올해는 더 많은 도민이 진솔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