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목포시와 손잡고 '목포사랑카드'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목포시와 손잡고 '목포사랑카드' 출시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07일 15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및 주유 등 다양한 업종에서 풍성한 캐시백 혜택 제공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광주은행이 목포시 지역화폐 '목포사랑카드' 출시에 따른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광주은행은 목포시청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김종식 목포시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지역화폐 '목포사랑카드' 출시에 따른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서 목포시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9월 지류형인 '목포사랑상품권'을 출시했다. 하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드형인 '목포사랑카드'를 출시함으로써 광주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은행 목포지역 7개 영업점과 무안지역 2개 영업점에서 '목포사랑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단, 본사가 목포가 아닌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 및 대형마트와 백화점, 사행성 업종,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된다.

'목포사랑카드'는 별도로 현금 구매하거나 충전할 필요 없이 본인 명의 광주은행 계좌와 연결하여 체크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월 50만원 한도내에서 6%캐시백을 제공한다.

하지만 7월 한 달간 출시기념 특별할인 기간을 두어 이용액의 10%를 캐시백 제공해 최대 5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목포사랑카드'는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이용시 0.2% 캐시백 △슈퍼·편의점, 이·미용업종, 영화업종, 커피업종, 교통업종 등에서 이용금액의 5% 캐시백 △주유업종에서 리터당 50원 캐시백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어 목포시 소상공인과 지역민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에서는 '목포사랑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목포사랑카드' 100만원, 2등 2명에게는 '목포사랑카드' 50만원, 3등 10명에게는 '목포사랑카드' 10만원, 4등 400명에게는 GS25편의점 기프티콘 5천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목포사랑카드' 이용 활성화로 목포시의 자금이 지역 내에서 선순환함으로써 지역경제의 경쟁력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목포사랑카드'의 발급 및 운영, 홍보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