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빌보드 '핫 100' 33위 진입…"K팝 돌풍 이어간다"
상태바
블랙핑크, 빌보드 '핫 100' 33위 진입…"K팝 돌풍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33위에 올랐다. 이는 K팝 걸그룹이 단독 싱글로 기록한 최고 순위다.

빌보드는 7일 공식 트위터에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이번 주 핫 100 차트에 33위로 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앞서 팝스타 레이디 가가 노래에 피처링한 '사워 캔디(Sour Candy)'로 지난달 핫 100에서 같은 33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기록은 단독 싱글로 거둔 성과라 의미가 더욱 크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음원 판매량·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집계하는 차트로, 노래의 대중적 인기도를 보여준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4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41위, 2018년 6월 '뚜두뚜두(DDU-DU DDU-DU)'로 55위, 영국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와 협업곡 '키스 앤드 메이크 업'으로 93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핫 100 순위가 반영된 최신 빌보드 차트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7일 공개된다. 이 곡은 이번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미국 디지털 송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