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코로나19 진단의료기 온라인 특별관 품목 확대
상태바
코트라, 코로나19 진단의료기 온라인 특별관 품목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트라
사진=코트라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코트라는 5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함께 코로나19 진단 의료기기 관련 온라인 특별관을 확대·재편한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현재 진단·방역물품 온라인 특별관에는 진단 시약·장비, 핵산추출 시약·장비 등 진단 의료기기 제품을 비롯해 이동형 엑스레이·컴퓨터단층촬영(CT) 장비, 워크 스루((Walk through) 부스, 이동형 음압병실 등 총 73개사 101개 제품이 등록돼 있다.

이번 입점 대상은 보건용 마스크, 손 소독제, 이동형 음압기, 약물 주입기 등 국내 수급에 여유가 있는 품목으로 확대됐다.

온라인 특별관 사업은 연중 진행된다. 각 기업은 상품을 직접 등록하거나 코트라에 상품 정보 등록 대행을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코트라는 지난 2월부터 해외공관과 협업해 우리 진단 의료기기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왔다. 지금까지 진행된 615건의 화상상담을 통해 총 1억8000만달러(약 2159억원)치 계약이 이뤄졌다.

코트라는 오는 10월 '바이오헬스코리아'(Bio Health Korea) 전시회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바이오헬스 분야의 국내외 500개 기업이 참가해 3D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 기술 등 최첨단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