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회장, 경영전략 워크숍서 "언택트는 새로운 기회, 마음가짐 새롭게 해야"
상태바
손태승 회장, 경영전략 워크숍서 "언택트는 새로운 기회, 마음가짐 새롭게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코로나19로 예상되는 건전성 악화 등 다양한 리스크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3일 열린  '2020년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고객과 기업, 직원 모두가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언택트(비대면)와 같은 세상의 변화는 기업들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손 회장은 그룹의 하반기 핵심 대응전략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고객중심 경영 강화 △디지털 혁신 △경영효율화 △그룹 확장 및 시너지 등을 제시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나 비대면 트렌드가 강화될수록 오히려 고객을 향한 진정성으로 그룹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여가야 한다"며 "각 자회사는 고객가치 혁신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마음가짐도 새롭게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은 손 회장을 포함해 자회사 CEO 등 50여명의 그룹사 주요 임원이 참석했으며 다른 참석 직원은 유튜부 방송으로 참관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날 축소 진행된 행사로 절감된 행사 비용 1억원을 안성시 소재 초등학교 인근 숲을 조성하는 사업에 기부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