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품 추경 2905억원…각종 할인쿠폰 제공·'안심식당' 지정제 운영
상태바
농산품 추경 2905억원…각종 할인쿠폰 제공·'안심식당' 지정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농식품 분야의 올해 추가경정예산 2905억원이 국회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정부가 제출한 2773억원 규모의 추경안에 식사문화개선 32억원과 재해대책비 100억원을 더한 금액이다.

농식품부는 먼저 국산 농산물과 외식 소비를 촉진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748억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농산물 20%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주말 중 외식업체를 다섯 번 이용하면 1만원 상당의 외식 쿠폰을 제공한다. 농촌체험마을 등 농촌 지역 숙박·체험과 특산품 구매에 쓸 수 있는 농촌관광 30% 할인쿠폰도 카드사와 제휴해 지급한다.

또한 외식에 대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식사문화개선 캠페인 등 홍보와 지방자치단체 '안심식당' 지정제 운영을 추경을 활용해 지원한다.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를 준수하는 안심식당에는 지자체와 함께 물품을 지원하고 홍보해 우수 사례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이달 중 농림수산업 신용보증기금에 정부 출연금을 집행한다. 이를 통해 농업인 등에게 신규 보증을 중단하는 일 없이 코로나19 관련 정책자금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추경이 조기에 현장에서 집행돼 코로나19로 인한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