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실내언덕주로 개장…훈련 기법 날로 발전할 것
상태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실내언덕주로 개장…훈련 기법 날로 발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한국마사회는 3일 내륙지역 경주마 생산·육성의 전초기지 장수목장에서 실내 언덕주로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세균 국무총리, 안호영 의원, 송하진 전북 도지사,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등 100여명의 내·외빈이 국내 최초 전천후 경주마 육성조련시설 완공을 기념하고 현장의 말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정 총리는 이날 '최첨단 말 훈련시설 개장으로 국내 말산업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고부가 가치의 말 생산을 통해 농가의 소득도 향상될 것'이라며 말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장수목장 실내 언덕주로 사업은 국산 경주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낙순 회장이 핵심사업으로 추진했다. 총 사업 기간은 1년 7개월, 총 사업비 138억 원이 투자된 대규모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영국·호주·일본 등 경마선진국들은 언덕주로가 보편화돼 경주마 주행능력과 체력 향상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한국 역시 경마의 경쟁력 향상과 생산·수출 둥 말산업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실내언덕주로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장수목장 실내언덕주로는 단계적으로 민간 목장에 개방돼 연간 약 1200두의 말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훈련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말의 심박수와 구간 기록을 측정할 수 있는 ICT 시스템을 활용한 과학적인 훈련 기법이 더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