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항공정비과 인기 … 항공정비사 교육 문의 증가
상태바
한국에어텍 항공정비과 인기 … 항공정비사 교육 문의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항공법 개정으로 항공정비사 진출길이 더욱 탄탄하게 마련됨에 따라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항공정비과에 대한 수험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오는 9월 24일 이후 항공정비사 자격시험 응시 조건 변경 관련 법개정이 시행되면서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의 졸업이 아니라면 항공정비사 면허 자격증 응시가 자격이 부여되지 않아 국토부 지정 항공직업전문학교의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 입학처는 "이번 법 개정으로 인해 항공정비과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에어텍은 현직 항공정비사가 입과를 하여 보잉 737NG 기종 교육을 받고 있는 등 항공정비사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에어텍은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을 위해 항공사 및 공군 항공정비부사관 출신의 담임교수제를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 지원을 한다. 더불어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 수업, 실전 면접 진행 등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능한 항공정비사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2020년 8월 입학 및 2021학년 3월 입학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입학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