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도, AI(인공지능) 투자협약 … 광주 유니콘 발판
상태바
㈜알파도, AI(인공지능) 투자협약 … 광주 유니콘 발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알파도는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엑센트리벤처스와 투자협약을 맺고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AI 산업에 합류하여 발판을 만들기로 했다. 

㈜알파도는 인공지능 스캐너와 데이터 모델링을 이용한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 및 반려동물용 소변 자가진단키트를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AR/VR 기술 보유 관련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협약을 하였다. ㈜알파도는 광주에 법인을 설립하고 광주에 둥지를 틀 예정으로 광주 AI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향한 또 하나의 커다란 발걸음"이라며, 세계 최고의 AI 기반과 생태계를 조성해 다양한 AI기업 등이 광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알파도펫 인공지능 스캐너는 반려동물의 피부, 치아, 귀를 스캔하고 분석하여 질병 상태를 알파도펫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개발을 마무리한 상태로 하반기 출시 일정을 저울질하고 있다.

(주)알파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유통, 의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와 딥러닝 인공지능 기술로 반려동물 가정이라면 누구나 하루 1회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을 구축하여 반려동물의 건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생활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알파도는 이 밖에도 집에서 손쉽게 진단 가능한 반려동물 소변자가진단키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IoT 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 솔루션을 출시하여 펫케어 서비스에 이어 휴먼케어 서비스를 실행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