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코로나19 지원 위해 '대구·경북 상생장터' 운영
상태바
신협중앙회 코로나19 지원 위해 '대구·경북 상생장터' 운영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02일 09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식 회장 "전국에 상생장터 확산으로 신협만의 도농 상생모델 만들 것"
사진=신협중앙회
사진=신협중앙회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신협중앙회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해 '상생장터'를 운영한다.

신협중앙회는 대구 동구 소재 팔공신협 본점에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대구·경북지역 신협이 함께하는 '대구·경북 신협 상생장터'를 개최한다.

대구지역 신협들이 경북지역 농촌신협의 특산물 판매 장려를 위한 상생장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 신협 간 화합을 통한 도농 상생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대구신협 두손모아봉사단 우영광 단장은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시지역 조합원들에게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대구·경북지역 도농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편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일 개최된 상생장터 기념식에서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조강래, 김종한 신협중앙회 이사, 고광득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오균호 대구지역협의회장, 김재덕 경북지역협의회장을 비롯해 대구경북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모든 참석자들에게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의무화하는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대구경북 상생장터는 신협의 협동조합 정신을 여실히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강조하며 "신협 상생장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신협만의 도농 상생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생장터에서는 경북지역 농촌 신협 10여 곳의 특산물 32종(마늘, 인삼, 석이버섯, 참기름, 된장, 사과즙 등)이 판매된다. 또한 단발적 판매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속적인 판로 구축을 위해 대구지역 신협 사무소 내 개별 농산물 판매장소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