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V라인을 원하는 트렌드, '심부볼지방제거' & '턱살지방흡입' 개선 도움
상태바
갸름한 V라인을 원하는 트렌드, '심부볼지방제거' & '턱살지방흡입' 개선 도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은 변하고 있다. 과거에는 얼굴의 두툼한 볼살이 관상학적으로 부를 상징하여 큰 인기를 누렸지만, 요즘은 작고 갸름한 V라인이 사람들이 미의 기준으로 인식되고 있다. 대세인 V라인 얼굴이 되기 위해 얼굴살(젖살)을 빼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다.

흔히 말하는 젖살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작아지거나 사라지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얼굴에 남아 처지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심부볼이나 얼굴지방 부위가 발달된 것이라면 다이어트나 식이요법, 볼살 빼는법 등의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제거되지 않는다.

심부볼 지방은 볼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지방으로서 협부지방이라고 불리고 있다. 얼굴의 안쪽에 있는 지방조직인 볼지방 패드의 제일 아랫부위로 피하지방과는 달리 매우 흐물흐물거리는 액체와 같은 지방 덩어리로서 옆머리부터 아래턱까지 연결되어 있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얼굴이 통통해 보이고 얼굴이 빨리 처져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심부볼 제거는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로서,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른 수술과 국소마취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을 리프팅해주는 시술이다. 턱선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턱지방흡입' 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서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 라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뼈를 깎지 않고 안면윤곽을 잡아주는 심부볼지방제거과 얼굴지방흡입, 볼살지방흡입, 턱살지방흡입, 광대지방흡입, 이중턱없애기 등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며 "특히 이중턱지방흡입은 얼굴뼈는 그리 크지 않지만 얼굴의 양쪽 하부에 살이 많거나 이중턱의 얼굴형을 가진 경우에 적용하여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